티스토리 뷰

반응형

1,700만 관객을 달성한 명량의 정식 후속작이자 프리퀄인 '한산: 용의 출현'이 2022년 7월 27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산: 용의 출현'은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장군 3부작 중 하나로 원래 2021년 여름 개봉 예정이었으나 연기되어 2022년 7월 말 한산도 대첩 430주년 기념으로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산은 '명량'으로부터 5년전인 한산 해전을 다루고 있습니다. '명량'에서는 최민식이 이순신 장군의 역할을 했다면, '한산: 용의 출현'에서는 박해일 배우가 이순신 장군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5년 전의 이야기를 바루는 만큼 젊은 배우들을 많이 섭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인 노량 해전을 다룬 영화는 지난 6월 15일 촬영을 마치고 후반 작업에 들어갔다고합니다. 노량 해전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역할을 김윤식이 맡았다고 합니다.

 

시놉시스

1592년 4월, 조선은 임진왜란 발발 후 단 15일 만에  왜군에 한양을 빼앗기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 조선

 

조선을 단숨에 점령한 왜군은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꿈꾸며 대규모 병역을 부산포로 집결시킨다.

 

한편, 이순신 장군은 연이은 전쟁의 패배와 선조마저 의주로 파천하며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도 조선을 구하기 위해 전술을 고민하며 출전을 준비한다.

 

하지만 앞선 전투에서 손상을 입은 거북선의 출정이 어려워지고, 거북선의 도면마저 왜군의 첩보에 의해 도난당하게 되는데...

 

왜군은 연승에 힘입어 그 우세로 한산도 앞바다로 향하고, 이순신 장군은 조선의 운명을 가를 전투를 위해 필사적인 전략을 준비한다. 1592년 여름, 음력 7월 8일 한산도 앞바다,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한 조선의 운명을 건 지상 최고의 해전이 펼쳐진다.

 

출연진

조선 진영 배우
이순신 박해일
어영담 안성기
준사 김성규
임준영 옥택연
나대용 박지환
이억기 공명
원균 손현주
정보름 김향기

 

왜군 진영 배우
와키자카 변요한
가토 김성균
사마노조 조재윤

 

영화 정보

감독 김한민
출연진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옥택연, 공명, 박지환
장르 액션, 드라마
개봉일 2022년 7월 27일
댓글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